안녕하세요 레몬틱 테크 입니다. 여기 네명의 형제들이 있습니다. 이름하야 DPRTSetup / FPRTSetup / IPRTSetup / RPRTSetup 공교롭게도 모두 PRTsetup 돌림이네요. 맨 앞에 이니셜만 다릅니다. 우리의 소중한 컴퓨터 안에 잠복해 있는 이 4형제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이들을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 이야기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은 2023년 4월 16일에 최종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형제 중 첫째인 DPRTSetup 과의 인터뷰
“나는 PRTsetup 형제 중의 장남 DRPTSetup !! 디알피티셋업이라고 말하곤 하지요. 내가 왜 장남이냐고요? 맨 첫번째 이니셜이 D 잖아요. 제일 먼저오는 알파벳이라고요. 그래서 어쩌다보니 장남이 되었습니다. 그런거 알고싶지도 않다고요? 왜이러세요! 우리도 하나의 생명체라고요!! 지워도 되냐고요? 뭐.. 사실 지워도 상관은 없습니다. 만.. 지우면 열받지!! 적어도 우리가 무슨 일을 하는지는 알고 지우쇼!! 그리고 말이요! 우리 바이러스 아니란 말이요! 왜이러쇼! 참나!!”
DRPTSetup 은 너무 흥분해 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둘째인 FPRTSetup 에게 자세한 내용을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형제 중 둘째인 FPRTSetup 과의 인터뷰
“아 DRPTSetup 형한테 그렇게 말하셨어요? 그 형 되게 예민한 성격이라… 제가 대신 설명해드릴게요.”
“도대체 어디에서 여러분들이 깔린겁니까?”
어디서 나오는 프로그램인가?
“저희 DPRTSetup / FPRTSetup / IPRTSetup / RPRTSetup 형제는 말이죠.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에서 일하고 있어요. 그 말인 즉슨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사이트에 들어간 분들은 한번쯤은 만나게 된다 이말이죠! 거기서 열람하기나 발급하기를 누르면 Veraport라는 통합 설치 프로그램을 깔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이걸 깔면 저희가 설치 됩니다.”
“무슨 역할을 하시는데요?”
“온갖 증명서를 보게 해주고, 프린트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첫째형 DPRTSetup은 동산. 채권 담보 등기사항증명서 열람/발급 뷰어 프로그램 역할을 맡고 있고요.”
“뭐냐 둘째야 나 왜 부르냐? 저 사람 빨리 가라그래!”
“괜찮아 형. 그냥 계속 사람들 클릭 받던거나 계속 해”
첫째는 화난 표정으로 사람들의 클릭을 받았습니다. 저는 조금 쫄아버렸어요.
“그리고 둘째인 저 FPRTSetup은 전자확정일자 열람/발급 뷰어 프로그램 역할을 하고 있죠. 저기 쪼그만 셋째 IPRTSetup는 법인 등기사항증명서 열람/발급 뷰어 프로그램 역할을 하고 있고요”
셋째 IPRTSetup는 굉장히 몸집이 작았지만 착실히 일을 수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사람들의 클릭질에도 계속 미소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기 보이죠? 노는거 좋아할것처럼 생긴애. 쟤가 넷째인데요. 넷째인 RPRTSetup는 부동산 등기사항증명서 열람/발급 뷰어 프로그램이에요. 놀아서 문제지”
“형 인터뷰 중이야?”
넷째 RPRTSetup가 자기 이름을 부르는 둘째 FPRTSetup의 목소리를 듣고 달려왔습니다.
“빨리 가서 일이나 해”
“아 왜! 나도 인터뷰 할거야!!”
“보셨죠? 일 안하려고 한다니까요.”
“이것도 일이야 형!”
그때 둘째 FPRTSetup에게 손님이 떼거지로 밀려왔습니다.
“그래. 알겠다. 그럼 나머지는 넷째 RPRTSetup 한테 물어보세요. 전 바빠서 이만..”
형제 중 넷째인 RPRTSetup 과의 인터뷰
넷째인 RPRTSetup는 눈이 초롱초롱 빛나고 있었습니다.
“뭐든지 물어보세요! 등기소에서 일하는거 완전 지루하거든요.”
“아하하;; 그러시구나.. 알겠습니다. 4형제 분들은 어디서 만든거에요? 프로그램들이시니 만든 회사같은게 있지 않아요?”
“잉카 인터넷(INCA Internet)이라고 있어요. 구글에 뜨는거 함 보여드려요?”
“아..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단도직입적으로 말할게요. 솔직히 님을 포함한 사형제가 컴퓨터를 느리게 만드는데 지우면 안되나요?”
“음… 솔직히요. 등기소 업무 보시고 지우셔도 되요. 우리 4형제가 컴퓨터 느리게 만들고 그러잖아요?”
“네 좀… 그래서 인터뷰 하는거에요. 도대체 뭔 프로그램인가 하고요. 그런데 삭제 당하셔도 상관 없어요? 일자리 잃는 거잖아요”
“제가 이 일이 겁나 짜증나거든요. 자꾸 사람들이 클릭해대서.. 몸도 아파요. 하고싶어서 하는일이 아니고 태어나보니 이 일을 하고 있었어요. 그러니 그냥 지워주세요. 좀 놀려고요.”
넷째인 RPRTSetup 는 매우 쿨했습니다.
“어떻게 지우는지 말해주실 수 있나요?”
“아 그거 너무 간단한데…”
삭제 방법
“어떻게 지우는데요? 혹시 그냥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들어가서 해당 프로그램 삭제하면 되는거에요?”
“헐 정답.”
이럴수가… 우리는 이미 정답을 알고 있었습니다. 단지 이 DPRTSetup FPRTSetup IPRTSetup RPRTSetup 4형제 프로그램들을 지워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을 하고 있었던 것 뿐이였지요.
“빨리… 빨리 삭제해줘요. 저는 휴가가 필요해요.”
넷째 RPRTSetup의 표정은 간절했습니다. 저는 다른 형제들을 돌아봤습니다. 그들은 정말 열심히 일하고 있었지만 어딘지 모르게 굉장히 슬퍼보였습니다. 자기가 원하는 일을 한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어요.
“빨리요! 제발!!”
저는 인터뷰를 하면서 어느새 이 4형제에게 정들어버린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마음을 굳게 다잡았습니다. 그리고 제어판에 들어가 이들을 하나하나 삭제했습니다. 마우스를 쥔 손이 떨렸지만 저는 이들의 행복을 위해 결국 삭제를 하고야 말았습니다. 이제 4형제들은 휴가를 떠났습니다. 하지만 제가 또 인터넷 등기소에 들리게 된다면 이들은 강제로 소환 되겠죠. 이것이 인생인 것 같습니다.
끝!
장남이 디알피티셋업인건 알겠는데 디피알티셋업은 형제아니었나봐요.. 장남이 병원에서 바뀐건가…;;
헛.. 중간에 오타가 있었네요.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너무 재밌게 설명해주셔서 웃고가요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