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차단 확인법 4가지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레몬틱 테크 입니다. 오늘은 페북 차단 확인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페이스북이 SNS로 힘이 많이 떨어졌다고는 하지만 아직 쓰고 계신 분들이 많죠! 페이스북을 하다보면 상대가 나를 차단했는지 안했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해당 친구의 연락이 더이상 내 피드에서는 보이지 않는데 다른사람들한테는 보인다거나 하는일 말이죠. 이때  4가지 방법을 통해 상대가 나를 차단했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같이 페북 차단 확인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 이 글은 2023년 4월 11일에 최종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페이스북 대문

페북 차단 확인법 첫번째 – 친구목록 확인하기

페북 차단 확인법1 - 친구목록

페이스북에는 친구 목록이 있습니다. 내가 추가한 친구들이 쭈욱 목록으로 나오죠. 그런데 상대가 나를 차단했다면 친구 목록에도 나오지 않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라는 문구와 함께 비활성화 된 것으로 표시됩니다. 그런데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친구가 계정을 탈퇴했거나 비활성화 설정을 했을 때도 똑같은 화면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밑에 방법들도 함께 진행하시면 더 확실하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페북 차단 확인법 두번째 – 검색창에 친구이름 검색해보기

페북 차단 확인법2 - 검색창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을 경우 친구 검색을 해도 내 화면에 친구가 뜨지 않습니다. 다른 친구들은 잘 뜨는데 유독 그 친구만 검색에도 안나온다면 의심해볼 수 있겠습니다.

페북 차단 확인법 세번째 – 페이스북 메신저로 연락해보기

페북 차단 확인법3 - 페이스북 메신저

페이스북 메신저로 직접 연락해 보는 방법입니다. 만약 상대가 나를 차단했을 경우 ‘이 사람은 현재 회원님의 메시지를 받을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상대가 탈퇴했거나 비활성화 했을때도 똑같은 문구가 뜬다는 것 유의해 주세요.

페북 차단 확인법 네번째 – 해당 친구를 추가한 다른 사람의 계정으로 위의 세가지 방법을 적용해보기

페북 차단 확인법4 - 다른 친구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주변에 해당 친구를 추가한 다른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에게 부탁해서 친구 목록 확인하기, 검색창에 친구이름 검색해보기, 페이스북 메신저로 연락해보기 세가지 방법을 모두 적용해 보는 것입니다. 만약에 다른 사람 계정도 내 계정과 같은 결과가 나오면 탈퇴나 비활성화했을 가능성이 크고, 반대로 다른 결과가 나오면 나를 차단했을 가능성이 크겠죠? (이 방법이 아주 확률이 적지만 통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바로 해당 친구가 나를 비롯해 다른 사람까지 한꺼번에 차단한 경우겠죠. 이때는 탈퇴, 비활성화인지 차단인지 헷갈릴수밖에 없을 거에요^^;;)

마치며

지금까지 페북 차단 확인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00프로 확실하게 상대가 나를 차단했는지 알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을 사용하면 90프로 이상은 확신을 가지실 수 있을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