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컷!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계정에서 삭제 방법 알아볼까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레몬틱 테크 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계정에서 프로필 잠금 방법과 프로필 삭제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코로나의 여파로 영화관 대신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넷플릭스를 참 즐겨보고 있는데요. (사실 코로나 사태 전부터 즐겨봤습니다.. 쿨럭)

넷플릭스를 좀 더 저렴하게 사용하기 위해 한 계정에 4명이 가격을 1/n 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에요. 넷플릭스에서도 마케팅 차원에서 이 계정 공유를 오히려 권장하는 모양새구요. 그러다보니 전혀 모르는 사람과도 계정을 공유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 모르는 사람이 내 프로필에 들어와서 영상을 보게되면 굉장히 찝찝해지죠. 그것을 방지하는 방법이 바로 프로필 잠금 기능입니다. 나만 프로필에 들어갈 수 있도록 비밀번호를 거는 거에요.

[ 이 글은 2023년 4월 11일에 최종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넷플릭스 계정 프로필 잠금 삭제

넷플릭스 계정 프로필 잠금 방법

자 이제 본격적으로 넷플릭스 계정 프로필 잠금 순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엄청 쉽습니다. 그냥 따라하시기만 하면 돼요.

순서1

넷플릭스 계정 프로필 잠금1 - 계정 클릭

우선 넷플릭스에 접속한 상태여야겠죠?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서 나오는 [계정] 항목에 들어갑니다.

순서2

넷플릭스 계정 프로필 잠금2 - 화살표 클릭

아래로 스크롤해 보면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본인의 넷플릭스 프로필 항목 옆에 화살표를 눌러주세요.

순서3

넷플릭스 계정 프로필 잠금3 - 프로필 잠금 항목의 변경 클릭

메뉴가 또 여러개 나오죠? 넷플릭스 계정 프로필 잠금을 하려면 [프로필 잠금] 항목 옆의 [변경]을 눌러줍니다.

순서4

넷플릭스 계정 프로필 잠금4 - 계정 비밀번호 입력

이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4명이 공유하는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순서5

넷플릭스 계정 프로필 잠금5 - 프로필 비밀번호 입력

‘OOO프로필을 이용하려면 PIN 번호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문구 옆의 박스를 체크해줍니다. 그럼 핀 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나오는데 본인이 설정하고 싶은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비밀번호를 넣으면 됩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설정은 이게 끝이에요! 참 쉽죠? 사생활 침해가 걱정되시는 분이라면 얼른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삭제 방법

넷플릭스 프로필 삭제 방법은 잠금 방법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순서1

넷플릭스 계정 프로필 삭제1 - 프로필 관리 클릭

우측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오는 프로필 관리 창에 들어가 주세요.

순서2

넷플릭스 계정 프로필 삭제1 - 아이콘 클릭

프로필 아이콘에 연필 모양이 떠있죠? 프로필을 편집할 수 있다는 표시입니다. 이제 본인의 프로필 아이콘을 누르세요.

순서3

넷플릭스 계정 프로필 삭제1 - 프로필 삭제 클릭

맨 하단의 프로필 삭제를 눌러주세요. 이제 넷플릭스 프로필 삭제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넷플릭스 계정 안에서 프로필 잠금,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넷플릭스는 소소한 기능들이 많아서 앞으로 시간날때마다 관련 팁들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즐거운 넷플릭스 생활 만끽하시길 바라며 저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휘리릭~!!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