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맨!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현상을 4가지 방법으로 해결하라!!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한사과(28)씨는 요즘 큰 고민에 빠져있습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문제 때문입니다. 

(이 글은 재미를 위해 소설 형식으로 적혀 있습니다. 초중반의 소설 형식을 건너뛰고 싶으신 분은 목차에서 해결방법 부분을 바로 클릭해주세요.)

[ 이 글은 2023년 4월 14일에 최종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으로 인한 한 사람의 절망

그는 비싸게 준 아이폰의 상단바가 나오지 않아서 와이파이 상태, 시간, 배터리를 확인할 수 없자 엄청난 고통을 호소했습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그러면 더 깔끔해서 좋지 않어?]

[푸하하 너무 예민한거 아니에요? 그냥 써요. 폰인데]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비웃기

그의 주변에는 이렇게 고통을 알아주는 사람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왜 그런 사소한 것에 신경쓰냐는 반응이었죠. 한사과 는 점점 그 고통으로 인해 식음을 전폐한 채 내면으로 침잠해 들어갔고…. 일그러지기 시작했습니다. 한달이 흐르자 한사과씨의 몸은 이상하게 변형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으로 인한 신체변형

몬스터로 변하기 시작한 것이었습니다!! 한사과 씨는 몬스터로 변한 자신을 사과킬러 라고 명명했습니다.사과킬러는 가공할 신체능력을 바탕으로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찾아내어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증상을 시전했습니다. 

“니네도 당해봐.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이게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크크큭….”

[꺄악!! 상단바가… 아이폰 상단바가 사라졌어!!]

[x 됐다.. 시계가 안보여!!! 지각이다!!]

[배터리는 도대체 언제 꺼지는거야!! 알 수가 없어!! 보조배터리, 들고나가야 돼 말아야돼? 으아!!]

은둔고수 애플맨

여기에 은둔 고수가 있습니다. 그는 세상과 단절한 채 10년동안 동굴속에서 밥만먹고 아이폰의 기능에 대해서 연구한 사람입니다. 그의 본명을 아는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는 자신을 ‘애플맨’ 이라고 불러달라고 했습니다. 애플맨은 최근에 세상이 혼란해졌다는걸 깨달았습니다. 자신이 활동하는 지식IN 에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질문이 폭주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스티브 잡스를 상징하는 검정색 티에 파란색 청바지를 입고, 동굴을 나섰습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으로 인한 도시 초토화

서울은 마치 전쟁터같이 아수라장이 되어있었습니다. 애플맨은 상황이 생각보다 심각하다는걸 알고는 빨리 조치를 취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이폰을 쓰던 사람들의 몬스터화가 거의 끝나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애플맨은 지식IN에 최초로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에 대한 질문을 올렸던 사람을 추적했습니다. 그리고 그가 바로 사과킬러 한사과씨라는걸 알게됐습니다. 애플맨은 사과킬러의 본거지로 향했습니다. 사과킬러의 본거지는 작은 아파트 단지였습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으로 인한 썩은사과

“키킼 키키킥…”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키키킥

사과킬러는 이유를 알 수 없는 웃음소리를 냈습니다. 마치 사과를 썩게 만드는 것 자체를 즐기는 듯 했습니다.

“이제 그만하시게 사과킬러!! 중생들을 더 이상 고통으로 몰아넣지 말게!!”

“키킼 키키킥…”

사과킬러는 계속 웃음소리를 냈습니다. 어딘가 이상하다고 느낀 애플맨은 사과킬러를 유심히 관찰했습니다. 알고보니 사과킬러는 눈물을 흘리고 있었습니다!! 그는 원치 않는 행동을 반복하고 있던 것이었습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눈물

“자네도 이 짓을 하고 싶지 않나보구먼? 쯪쯪 딱하도다”

“키킥 키키킥…”

사과킬러는 눈물을 흘리면서도 웃음소리를 내며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애플맨은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현상을 해결한다면 원래대로 돌아갈 것이라는걸 직감했습니다.

“내 말대로 하기만 하면 된다네. 아이폰 꺼내보시게”

사과킬러는 애써 힘들게 주머니에서 아이폰을 꺼냈습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문제 해결 방법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 아이폰 꺼내기

방법1 – 재부팅

“아이폰 [전원 버튼]을 꾹 눌러서 전원을 끈 다음 다시 [재부팅] 해보시게”

사과킬러는 울퉁불퉁한 초록색 손으로 애플맨이 말한대로 아이폰 재부팅을 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현상은 계속 되었습니다.

“키킥.. 키킥… 키키킥…키킥”

방법2 – 확대 / 축소 끄기

“워워… 진정하시게!! 설마 나한테 그 방법밖에 없다고 생각하는건 아니겠지?”

“키키킥??”

“우선 [설정]으로 들어가세. 그 다음 [일반]을 누른 후 [손쉬운 사용] 탭으로 들어가게. 이제 여기에서 [확대/축소] 스위치를 껐다가 켜보게, 만약 켜져있었다면 꺼보도록 하게”

사과킬러는 애플맨의 말대로 설정을 눌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현상은 지속됐습니다.

“키키키이이이익!!!”

사과킬러가 발광하기 시작했습니다. 방 안을 뛰어다니면서 고통스러운 웃음소리를 계속 흘려댔어요. 그러다가 아이폰을 바닥에 떨어뜨렸습니다. 애플맨은 얼른 그 아이폰을 낚아챘습니다.

“그렇다면… 이 방법을 써봐야겠군.”

방법3 – 모든 설정 재설정

애플맨은 [설정] – [일반] – [재설정] -[모든 설정 재설정]을 눌렀습니다.

이번엔 과연 성공할까요? 하지만 이번에도 효과가 없었습니다!! 애플맨은 아랫입술을 깨물었습니다.

방법4 – 백업 – 공장초기화 – 복원

“이 방법까지는 안쓰려고 했는데… 상황이 상황이다보니 어쩔 수 없겠어.”

애플맨은 가방에서 노트북을 꺼낸 후!

[아이튠즈를 설치] 한 다음 아이폰을 usb 로 연결해서 [백업]을 시켰습니다.그리고 아이폰 [공장초기화] 버튼을 눌렀습니다. 

잠시 후 아이폰의 초기화면이 나왔습니다. 이 화면에서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하지만 예전의 데이터를 복구 시켜야만 하기 때문에 애플맨은

처음에 백업했던 자료를 [복구]버튼을 눌러 복구시켰습니다.

복구가 진행되는동안 사과킬러는 머리를 바닥에 찧는 등의 자해를 시도했지만 애플맨이 동굴에서 쌓았던 무술로 그것을 저지시켰습니다.

“이 은혜를 어떻게 갚으면 될까요?”

“내가 쓴 방법들을 지식IN에 널리 알리도록 하시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현상만 해결된다면 그걸로 됐소”

한사과씨가 고개를 들자 애플맨은 온데간데 없었습니다. 한사과씨는 애플맨의 말을 충직하게 수행했고, 아이폰을 쓰며 괴물로 변했던 사람들은 다시 원래대로 돌아왔습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해결

그리고 나라에는 평화가 돌아왔습니다. 사람들은 애플맨을 칭송하였고 그는 전설로 남게 되었습니다.

레몬틱 테크의 이야기 끝!

같이 보기

댓글 남기기